몬순 FAQ

Q.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몬순은 누구나 무료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오르쪽 상단 메뉴의 ‘회원가입’를 클릭하여, 기본 정보 입력 후 몬순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서비스 이용약관에 체크하고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여 가입 완료 하시면 됩니다.
가입하실 때 기입한 이메일 및 휴대폰 번호로 중요한 정보를 보내드리고 있으니 반드시 실제 이용 가능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가입시 가입비가 있나요?
몬순은 회원가입이 현재 무료입니다.
Q. 이미 가입된 이메일 주소라고 표시되며 회원가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몬순에 이미 가입된 경우, 중복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1) 가입된 이메일 주소가 고객님께서 등록한 것이라면,
    [로그인 > 패스워드 찾기]를 통해 가입 정보 확인 후,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2) 해당 이메일로 본인이 가입한 적이 없으시다면
    1) 다른 이메일 주소로 가입하시거나
    2) 몬순 콜센터(1800-3739)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몬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마이몬순 > 나의 프로필 및 정보 > 편집 > 회원탈퇴]로 들어가 페이지 하단의 [탈퇴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진행 중인 매칭 혹은 미완료된 작업 건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탈퇴 요청이 처리되지 않으며, 모든 매칭 및 작업 건이 완료된 후에만 탈퇴가 가능합니다.
관련 문의사항은 언제든 이메일(help@monsoon.kr) 또는 콜센터(1800-3739)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강제 탈퇴가 될 수 있나요?
다음 중 하나의 조건이라도 해당될 경우, 몬순 이용약관에 따라 강제로 회원 자격을 박탈하여 탈퇴 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하는 경우
(2) 부정한 용도(영리추구의 목적)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몬순의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행위가 있는 경우
Q. 몬순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려주세요!
(1) 리퀘스터
1)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전문가 직접 찾기에서 창작분야별 원하는 전문가를 선택하거나, 키워드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전문가 중 원하는 전문가을 선택합니다.
    (마음에 드는 전문가가 많으실 경우, 전문가 상세페이지에서 [관심 전문가로 등록] 버튼을 눌러 관심 전문가로 등록해 두시면
    [리퀘스터 메뉴 > 관심 전문가]에서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선택하고자 하는 전문가에 대한 세부소개, 포트폴리오 등을 꼼꼼히 살펴봅니다.

※ 혹시 마음에 드는 전문가를 찾지 못하셨거나 몬순에게 바로 매칭 요청 할 경우,
1) [전문가를 찾아주세요]를 통해, 원하는 사항을 상세히 기입해주세요
2) 몬순만의 검증으로 최적의 전문가 3명을 추천해드립니다.

(2) 전문가
1)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합니다.
2) 전문가 등록을 통해 나의 창작 철학, 포트폴리오, 관련 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Q. 검증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리퀘스트나 포트폴리오를 등록 후, 검증은 24시간 이내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추가적인 검증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대략 1일 정도 추가 소요됩니다.
Q. 전문가 직접 찾기에서 나의 전문가 목록에 보이지 않아요.
다양한 분야의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들이 등록된 전문가를 검토하는 과정이 몬순에서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전문가 검증 완료가 끝난 전문가들만 전문가 직접 찾기에서 보여집니다.
Q. 전문가 또는 리퀘스터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없나요?
몬순에서는 전문가 또는 리퀘스터의 연락처가 개인 정보 보호 등의 이유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Q. 원하는 전문가나 서비스가 몬순에 없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문가를 찾아주세요]을 통해, 원하는 사항을 상세히 기입해주세요.
몬순만의 검증으로 최적의 전문가를 몬순이 직접 찾아 매칭해드립니다.
Q. 몬순 매칭 서비스를 받았지만, 다양한 전문가를 더 보고 싶습니다.
몬순은 1개의 리퀘스트당 최대 3명의 전문가를 추천시켜드리고 있습니다.
교체를 원하신다면 고객센터 이메일 (help@monsoon.kr), 또는 전화 1800-3739로 문의해 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몬순의 고객센터 운영시간는 월~금요일, 09:30~17:30 입니다.
☎ 1800-3739 / help@monsoon.kr

※ 국가공휴일 및 대체휴일 준수합니다.
※ 모든 문의는 24시간 이내에 답변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모바일을 통해서도 몬순을 이용 할 수 있나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모바일 웹을 통한 서비스의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중이며, 준비 전까지는 PC버전의 monsoon.kr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저는 리퀘스트입니다.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전문가와 최종 협의된 금액을 몬순 계좌로 무통장 입금하여 주세요.

계좌명: ㈜ 예림씨엔피(몬순)
입금은행: 우리은행
계좌번호: 1005-402-708497

입금해주신 결제 금액을 확인 후, 전문가에게 지급됩니다.
입금 후 고객센터 (help@monsoon.kr, 1800-3739)로 알려주시면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저는 전문가입니다. 입금은 어떻게 받나요?
먼저, 리퀘스트가 최종 협의된 금액을 몬순 계좌로 입금을 해주어야 합니다. 입금 확인 후에 해당 금액을 입금해드립니다.
입금 받으실 계좌번호를 고객센터 (help@monsoon.kr, 1800-3739)로 알려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나머지 잔금은 어떻게 결제하나요?
몬순 계약금액정책에 따라 선급금과 잔금 처리가 나뉘어집니다. 잔금 또한 선급금 지급과 같은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Q. 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 어디서 신청하나요?
필요한 사항들과 파일을 첨부한 후 고객 센터 이메일 (help@monsoon.kr)로 신청해 주시면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 사항: 결제 금액, 신청자, 세금계산서 발급 받을 이메일 주소, 세금계산서 발급 받을 담당자
첨부 파일: 사업자 등록증 사본
Q. 카드 결제가 가능한가요?
고객 센터로 연락을 주신다면 카드 결제 (오전 9시30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가능하며,
해당 시간 이외에는 이메일 (help@monsoon.kr) 남겨 주시면 바로 결제 처리 해 드립니다.
Q.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Q. 작업은 언제부터 시작하면 되나요?
매칭 완료가 이루어진 시점에서 리퀘스트는 선급금을 지급할 의무를 갖고 정식으로 작업이 시작됩니다.
원활한 작업 진행을 위해 전문가는 결제금을 지급받고 창작 작업을 시작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Q. 매칭 후 작업을 진행중인 상대방과 연락이 되지 않아요.
매칭 후 작업이 진행 중인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몬순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매칭 완료 후에 전문가는 빠르고 성실하게 작업에 임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연락두절은 명백한 패널티 부과 사유로, 일정 기간 매칭 정지나 등록 정지 및 삭제, 또는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Q. 매칭 후 전문가 또는 리퀘스터가 추가금액요구나 협의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으면 어떻게 하나요?
몬순은 철저히 검증된 전문가와 리퀘스터만을 매칭해 드리고 있습니다.
매칭 시에는 협약에 의하여 창작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부당한 요구나 불성실한 협의시에는 몬순으로 연락하시면 해결하여 드립니다.
Q. 불량 전문가 또는 리퀘스터를 몬순에 신고할 수 있나요?
몬순을 통하여 매칭된 전문가 또는 리퀘스터와의 창작 과정 또는 결과물에 대하여 협의 내용과 현저히 차이가 난다고 판단되는 경우
몬순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여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 요청한 서비스의 결과물이 설명과 크게 차이 나는 경우
• 매칭완료되고 작업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전문가가 과도한 추가 결제를 요구하는 경우
• 직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직거래/불법홍보 신고)
• 작업중에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 리퀘스터가 협의한 작업의 범위에 해당하지 않는 작업을 무리하게 요청할 경우

몬순을 이용하시면서 이와 같은 경험을 하셨다면, 주저 없이 고객센터(help@monsoon.kr / 1800-3739)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내용을 확인하여 도움 드리겠습니다.
Q. 직거래로 인해 피해를 입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몬순의 매칭 프로세스를 통해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직거래로 인해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 도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당시의 정황을 입증할 수 있는 통화 내역 혹은 메시지 내용과 송금 내역 등 관련 절차에 따른 증빙을 수집하여 관할 경찰서에 직접 신고하셔야 합니다.
Q. 직거래를 하면 안 되는 이유가 뭔가요?
몬순은 철저히 검증된 전문가와 리퀘스터에게만 등록을 허용하고 매칭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몬순을 통한 매칭 이외에 몬순을 통해 취득한 정보로 직거래를 할 경우, 몬순에서는 보호해 드릴 수 없습니다.

※ 안전한 거래를 위해 몬순에서는 검증 및 상호 협의한 협약서를 기반으로 매칭 및 작업을 진행하는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